목양칼럼

기독교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부뉴저지장로교회 댓글 0건 조회 765회 작성일 19-06-08 06:43

본문

기독교는...

             

김성호목사


영국의 의사 출신이면서 대표적인 복음주의 설교가인 마틴 로이드존스 목사님의 마지막 설교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기독교는 내가 무엇을 행하느냐 행하지 않느냐가 문제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내가 다른 사람보다 얼마나 더 나으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내가 이전보다 얼마나 더 변화되고 나아졌느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절대 그런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모든 것을 잊고 그리스도를 바라보십시오. 그러면 그분의 흠 없고 완전한 의가 보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 분을 믿으면 그분의 의가 여러분에게 주어지고 여러분은 그분의 의를 입게 될 것입니다.”

 

저는 그 분의 마지막 설교문을 보면서 우리가 믿는 기독교가 무엇인지, 복음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은혜가 무엇인지, 신앙생활이 무엇인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의 말을 정리하면 기독교는 행위와 행동, 전통의 문제가 아니라 전적으로 그리스도로부터 시작해서 그리스도에게로 돌아가는 은혜임을 가르쳐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는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말할 수도 말해서도 안 됩니다. 기독교는 그리스도의 은혜가 없다면 하나의 종교일 뿐입니다. 교회에 그리스도가 없다면 그 곳은 교회가 아니라 친목단체일 뿐임을 가르쳐줍니다. 기독교의 모든 것은 그리스도이신 우리 주님이 그 중심에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기독교를 믿는, 성도인 여러분 안에는 그리스도가 중심에 있습니까? 오늘 이 자리에 나온 이유가 그리스도를 바라보기 위함입니까? 아니면 사람들을 보기 위함인가요? 무엇을 보기 위해 이 자리에 나오셨습니까? 오늘도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시기를 소망합니다. 예배 속에서, 성도들의 모습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친교의 시간 속에서, 성도들과의 대화 속에서 그리스도를 만나시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