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정직(Integrity)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부뉴저지장로교회 댓글 0건 조회 543회 작성일 19-02-09 11:00

본문

정직 (Integrity)

             

박신형 전도사


2019년 중고등부는 정직(Integrity)을 핵심 가치관으로 삼아

 

1. 하나님 앞에서 정직한 사람

2. 사람 앞에서 정직한 사람

3. 자기 자신에게 정직한 사람이라는 비전을 그려

 

구제적인 실천사항으로

1. 하나님께 아름다운 것(시간과 마음)을 심을 줄 아는 사람

2. 이웃에게 사랑을 심을 줄 아는 사람

3. 자기 자신의 공부에 정직하게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목표를 두었습니다. 

 

중고등부의 한 해 가치관으로 정직을 삼은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이 끊임없이 그리스도인들에게 정직함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직한 자의 성실은 자기를 인도하거니와 사악한 자의 패역은 자기를 망하게 하느니라(잠언 11:3)


잠언에서 말하는 정직한 자는 그 시선이 하늘을 향하여 똑바른, 곧추서 있다는 의미로 믿음의 사람의 시선은 땅을 응시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응시하여 자신의 가치관의 기준이 하나님이셔야만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창조주 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응시하고 있음을 인식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을 하나님의 가치관인 정직으로 일구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의 푯대는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곧게 서서 하나님의 나라를 강하게 사모하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잠언에서 패역한 자의 의미는 마음이 두 개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두 마음(하나님이 아닌 다른 무엇을 소중하게 마음에 두는 것)을 품는 것 자체가 결국 자기를 파괴하는 길로 간다는 것이 성경의 진리이자 역사입니다. 


우리 중고등부 학생들이 성경의 귀한 진리인 정직을 본인들의 척도로 삼아 스스로의 삶을 아름답게 세우도록 기도로 동역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